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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cg, 입면도 작업1 본문
건축cg, 입면도 작업1
미안의 2013. 5. 13. 15:02건축CG. 입면도 작업 리터치 ( 1 )
이번에는 입면도를 연습삼아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기본 맥스 3D 모델링을 가지고 와서 포토샵에서 리터치..
필요한 채널은 따로 가져왔습니다.
기본 모델링 베이스입니다.
어둡게 랜더링 돌린이유는 랜더링에서 너무 밝게 타는부분은 리터치에서 수정이 불가능해서
대부분의 작업에서 이렇게 어둡게 랜더링된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어더운 부분은 밝게 할수 있지만 밝은 부분을 어둡게 하기란 참 애매하거든요.
자 이제 리터치를 들어가보겠습니다.
우선..
랜더링시에 유리재질을 따로 돌려서 가져오기때문에 유리부분을 가져와야겠네요.
유리부분은 따로 랜더링이 아닌 건물과 유리를 켜진상태로 랜더링해서
채널을이용해서 유리부분만
유리없이 랜더링된 이 이미지에 붙여넣습니다.
그림자 부분이 랜더링 한번으로는 조금 약하기도 하고 그림자의
강약을 조절하기위해서 그림자만 따로 랜더링한
그림자이미지를 하나 더 가져와서 올려줍니다.
다음으로는 땅과 대지경계선을 만들었습니다.
땅색상을 만들어주고. 노이즈효과를 조금 줌으로써 땅표현을 간단히 해줍니다.
대지선은 뭐 밝은색으로 얇게 한번 깔아주고요.
뒷 배경으로 하늘을 우선 깔아주었습니다.
저는 뒷부분만 따로 따서 마스크로 하늘을 넣었습니다.
다음으로 뒷 배경의 산을 넣어주었습니다.
작업중에 하나씩 찍은게 아니라. 작업후에 하는거라서 원본사진을 덮어 작업을해서
조금 몇가지 부분은 이미 리터치가 들어간 부분이 보일수가 있습니다..
자 이제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는데요.
우선 첫번째로 건물의 앞뒤 거리감표현을 위해서
밝고 어두움으로 건물 거리감을 찾아보겠습니다.
익스포저와 브라이트를 조절해서 부분별로 색상 조절을 해주었습니다.
유리부분은 우선 뺏구요..
자 이번에는 유리부분 리터치 . 유리 부분도 마찬가지로 유리 재질별로 다르게 바꿔주고.
어느정도 반사를 부분적으로 사용했습니다.
다음은 간략하게 나무와 사람 자동차 등을 넣어보았습니다.
이정도로 마무리를 지으려고 합니다.
사실 뭐 이것저것 더 손보려면 손볼곳이 많지만..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해서..이번엔 이정도로 마무리를..
좌측면이 아닌 프론트뷰에서도 작업한건 2편에 올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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