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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CG, 입면도작업 2 본문
일상/건축cg
건축CG, 입면도작업 2
미안의 2013. 5. 14. 00:30건축CG, 건축CG리터치 입면도 작업 (2)
이번에는 프론트 뷰에서 작업한 입면도 입니다.
기본 프론트 입니다.
이역시 기본 유리를 제외한 기본 랜더링을 베이스로 합니다.
차례로 유리를 가져오고, 그림자를 한번더 입혀줍니다.
그 이후에 뒷 배경으로 하늘과 산표현까지 한번에 진행하겠습니다.
자 이렇게 기본 베이스들을 깔아주었습니다.
다음으로 건물 거리감표현을 빛의 강약을 익스포저를 이용해서 작업을하고
유리또한 재질별로 밝기나 질감 표현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그후에는 반사된 이미지를 넣어주었습니다.
유리에 기본 느낌만 넣어주었는데요.
조금 더 느낌을 살려보겠습니다.
이정도로 마치고 마무리로 주변 나무들과 사람들을 배치해줍니다.
입면도 에서 사용하는 사람은 대부분
블랙이나 화이트로 칠하고 테두리를 조금 주어서 표현을 한다고합니다.
사실 자동차 같은경우는 아예 랜더링 돌려서 가져오는 경우가 더 많은거 같구요.
뭐 클라이언트 성향에 따라서 겠지만요.ㅋ
이런식으로 추가적으로 마무리를 하고, 추가적으로
전체적인 색감이나 느낌을 레이어를 새로깔고 오퍼시티를 조절해서
정리를 해주시면됩니다.
이번 리터치를 마치며 말씀드리자면. 사실 저는 포토샵을 제대로 배워본적이 없습니다만..
뭐 그냥 이것저것 해보다 보니 .. 어떤게 어디서 쓰면 좋은지 조금씩 감을 익혀가는중입니다..
입면도는 이렇게 2편으로 우선 마치겠습니다.
당분간 또 큰 프로젝트가....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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